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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티지엠피, 집중 위한 구조 개편"

by 바방 2023.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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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증권 브이티지엠피 집중 위한 구조 개편 | 한국경제TV (wowtv.co.kr)

 

상상인증권 브이티지엠피 집중 위한 구조 개편

상상인증권이 2일 브이티지엠피 에 대해 핵심 사업 집중을 위해 구조 개편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브이티지엠피는 과거 코스닥 상장사 지엠피가 2017년 브이티코스메틱를 시작으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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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證 "브이티지엠피, 화장품 사업가치 재평가 기대"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SK證 "브이티지엠피, 화장품 사업가치 재평가 기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SK증권은 1일 브이티지엠피에 대해 비주력사업 분할 후 매각을 통한 화장품 사업가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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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티지엠피, 日 큐텐서 4년 연속 1위…시장 확대 가능성↑ (edaily.co.kr)

 

브이티지엠피, 日 큐텐서 4년 연속 1위…시장 확대 가능성↑

브이티지엠피(018290)는 일본의 온라인 플랫폼 큐텐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 사이트의 모습.(사진=브이티지엠피)브이티지엠피에 따르면 큐텐 순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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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티지엠피,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확대…Z세대 호응 ↑ - 머니투데이 (mt.co.kr)

 

브이티지엠피,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확대…Z세대 호응 ↑ - 머니투데이

브이티지엠피는 브이티코스메틱 제품이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17일 일본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브이티지엠피는 일본 남성이 자주 쓰는 화장품 8대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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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력사업 분할 후 매각을 통한 화장품 사업가치 재평가 기대

브이티지엠피는 94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라미네이팅 기계/필름 제조업체인 '지엠피' 가 화장품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을 흡수합병하며 설립된 업체로 17 년 브이티코스메틱 18 년 브이티바이오20 년 큐브엔터21 년 KJ 그린에너지 인수 등 다수의 인수합병 을 통해 성장. 22 년 기준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화장품 59%(브이티코스메틱), 라미 네이팅(지엠피) 13%, 음반기획 23% (큐브엔터), 기타 4% (브이티바이오 등). 지금 브이 티지엠피에 주목할 이유는 적자 사업인 라미네이팅 부문 '지엠피' 물적분할 (6/30 예정)/ 매각 추진을 통해 지금까지 동사의 주요 단점으로 꼽혔던 '불명확한 사업 정체성'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 복합기업구조 탈피를 통한 사업가치 재평가 기대. 특히 주력 사업인 화장품 부문이 최근 공모 흥행에 성공한 마녀공장과 유사하게 일본에서 확 실한 브랜드 안착에 성공하며 연평균 30% 이상 고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

 

▶브이티코스메틱, 일본 화장품 시장 내 떠오르는 인디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은 마스크팩, 에센스 등 CICA 성분 기반 기초 화장품을 주력으로 판매 하는 인디 화장품 업체로 17 년 론칭 이후 괄목할만한 실적 성장을 달성하며 22 년 매출 액 1,196 억원과 영업이익 189 억원, OPM 16% 시현. 1Q23 기준 전체 매출의 83%가 일본 시장에서 발생 중이며 (중국 6%, 국내 등 기타 11%) 철저한 제품 경쟁력과 현지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 안착 (라쿠텐, 큐텐, 앳코스메 등 주요 채널 내 1 위 달 성). 동사는 이미 드럭스토어, 편의점 등 1.5 만개 이상의 촘촘한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큐텐, 라쿠텐, 아마존 등 주요 온라인 채널 구축을 완료했기 때문에 이제는 고객당 평균 지출금액을 높일 수 있는 꾸준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 구간에 진입 할 것으로 전망. 당장 올해 7 월 출시 예정인 CICA 리들샷(에센스) 신제품에 주목할 필 요. 기존 주력 제품인 마스크팩 대비 ASP 가 최소 50% 이상 높고, 사전 판매 반응이 매 우 좋은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에 유의미한 실적 기여 발생할 것으로 예상.

 

▶23 년 브이티코스메틱 영업이익 208 억원 전망

브이티지엠피 23 년 연결 실적은 매출액 2,704 억원 (+12.6% YoY), 영업이익 331 억원 (+40.1% YoY) 전망. 브이티코스메틱 올해 별도 매출액 1,335 억원 (+11.6% YoY), 영 업이익 208 억원 (+10.1% YoY, OPM 16%)이 추정되며 PER 15 배 단순 적용 시 화장 품 사업가치만 약 3,000 억원 수준. 라미네이트 사업, 음반 사업(큐브엔터) 등을 포함한 전사 시총이 2,100 억원대이라는 점은 동사의 화장품 사업 가치를 적절히 반영하지 못하 고 있다는 판단. 더불어 기타 사업 (바이오, 에너지 등)으로의 추가적인 투자 집행은 없 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향후 기타 사업이 연결 실적에 미치는 악영향은 제한적일 것. 이제는 동사를 온전한 국내 중소형 화장품 업체 중 하나로 보아도 좋을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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