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콘텐트리중앙, '재벌집 막내아들'로 한 단계 도약"-대신

by 바방 2022. 11. 29.
반응형

콘텐트리중앙 재벌집 막내아들로 한 단계 도약대신 | 한경닷컴 (hankyung.com)

 

"콘텐트리중앙, '재벌집 막내아들'로 한 단계 도약"-대신

"콘텐트리중앙, '재벌집 막내아들'로 한 단계 도약"-대신, 차은지 기자, 증권

www.hankyung.com

 

 

 

 

 

 

콘텐트리중앙, 12월 1일 기업설명회…3Q 매출액 2046억 (thevaluenews.co.kr)

 

콘텐트리중앙, 12월 1일 기업설명회…3Q 매출액 2046억

콘텐트리중앙(대표이사 제찬웅 홍정인)이 다음달 1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에서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대신증권 주관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에 참가해 열

www.thevaluenews.co.kr

 

 

 

 

 

 

'우영우' 넘을까…'재벌집 막내아들' 고공행진에 관련주 '웃음' (newsprime.co.kr)

 

'우영우' 넘을까…'재벌집 막내아들' 고공행진에 관련주 '웃음'

[프라임경제] 최근 중국 '한한령(限韓令, 한류 제한령)' 해제 기대감에 우하향하던 주요 콘텐츠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세를 연출했다. 특히 지난 한 주는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관련주들의

www.newsprime.co.kr

 

 

 

 

 

 

[특징주] 콘텐트리중앙, '재벌집 막내아들' 전 세계 50여개국 1위… IP 공동소유 부각 - 머니S (mt.co.kr)

 

[특징주] 콘텐트리중앙, '재벌집 막내아들' 전 세계 50여개국 1위… IP 공동소유 부각 - 머니S

배우 송중기 주연작 JTBC '재벌집 막내아들'이 미국과 브라질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에 자회사 SLL중앙이 래몽래인과 IP 공동소유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콘텐트리중앙

moneys.mt.co.kr

 

 

 

 

 

 

콘텐트리중앙, 주가 급등세 타고 있어…중국 OTT에 한국영화 다시 올라간다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콘텐트리중앙, 주가 급등세 타고 있어…중국 OTT에 한국영화 다시 올라간다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김수현 기자] 콘텐트리중앙이 돌연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9분 기준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9.28% 상승한 2만

www.pinpointnews.co.kr

 

 

 

 

 

 

콘텐트리중앙, 플레이타임그룹 자회사 편입 (edaily.co.kr)

 

콘텐트리중앙, 플레이타임그룹 자회사 편입

콘텐트리중앙(036420)은 오락장 운영 회사 주식회사 플레이타임그룹을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일 공시했다. 편입 사유는 지분 취득에 따른 것으로 자회사 편입 후 지분 가액은 1250억원으로 자산 총

www.edaily.co.kr

 

 

 

 

반응형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54,000원 유지

- 드라마 제작, 컨텐츠 유통 및 메가박스 가치를 합산한 SOTP 방식 적용 - 향후 목표주가 상향 요인: 드래곤의 주가가 반등 중이어서 작품당 시가총액 상 승. 콘중의 연간 드라마 제작 편수는 22년 26편에서 23년 28~30편으로 확대 가능성. 11월부터 연결 편입에 반영되는 플레이타임의 가치 반영

 

<재벌집 막내아들>로 한 단계 도약

1. 주요 앵커 드라마를 계기로 제작편수 및 마진 증가

- 22년 최대 기대작 <재벌집 막내아들> 1회 6.1%, 6회 14.9%. 비지상파 역대 최 고 시청률을 달성한 <부부의 세계>의 성과(1회 6.3%, 6회 18.8%, 최고 28.4%) 와 유사. 특히, 월드컵 기간 시청이 분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여준 성과

- 6회 기준 역대 비지상파 시청률 1, 2위 모두 콘텐트리중앙의 작품

- 시청률 상승은 TV(이 경우 JTBC)의 광고단가 및 판매량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 에, 제작사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 종영 후 판권 판매는 증가 가능

- 하지만, 높은 시청률은 제작 능력을 인정받는 것이어서 장기적으로는 긍정적

- 20.1월 <이태원 클라쓰, 16.5%>, 20.3월 <부부의 세계, 28.4%>의 방영을 전후 로 콘중은 넷플릭스와 3년간 컨텐츠 공급 계약 체결 및 제작편수와 마진 증가 - 연간 제작편수 증가. 19년 5편, 20년 10편, 21년 18편, 22년 26편 - OTT와의 동시방영 증가. 19년 2편, 20년 6편, 21년 11편, 22년 18편

2. 컨텐츠 공급 플랫폼 증가. 21년말부터 디즈니+, tving, 지상파, ENA 등에 공급

- 넷플릭스. 22년 오리지널 6편, 동시방영 10편 공급. <지금 우리 학교는>, <안나 라 수마나라>,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1, 2, <모범가족>, <수리남>

- 디즈니+. 21.12월 디즈니+의 한국 진출 첫 오리지널은 콘중의 <설강화>. 당시 콘중은 구작도 10여편 판매. 12/21에는 두 번째 오리지널 <카지노> 공개

- tving. 콘중은 tving의 2대 주주(CB 전환 후 기준 지분 27.2%). 22년 4편 공급

- 지상파. <현재는 아름다워>,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등 2편 공급

- ENA. <굿잡>, <사장님을 잠금해제> 등 2편 공급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