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정관장 광고 '1000만 뷰' 돌파 - 이투데이 (etoday.co.kr)
제일기획 제작…정관장 광고 '1000만 뷰' 돌파
▲정관장 '건강은 정관장으로' 광고 이미지 (자료제공=제일기획)제일기획이 제작한 KGC인삼공사의 '건강은 정관정으로'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
www.etoday.co.kr
1위 제일기획·2위 SM C&C·3위 에코마케팅...9월 3주차 랭키파이 테마별 주식 광고 부문 트렌드 지수
[딜라이트=김형석 기자] 랭키파이 9월 3주차 테마별 주식 광고 부문 트렌드 지수에서 제일기획은 트렌드 지수 1,245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테마별 주식 광고 부문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
www.delighti.co.kr
유진證 "제일기획, 고객사 광고 절감 기조···목표가 2만4000원으로 하향" - 뉴스웨이 (newsway.co.kr)
유진證 "제일기획, 고객사 광고 절감 기조···목표가 2만4000원으로 하향" - 뉴스웨이
유진투자증권이 제일기획에 대해 힘든 업황을 지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2만4000원으로 하향했다. 1일 유진투자증권은 제일기획이 주요 광고주들의 마케팅 예산 절감에도
www.newsway.co.kr
▶ 3Q24 실적 Preview
컨센서스 부합 예상: 3분기 매출총이익은 4,184억원(+4.4% YoY), 영 업이익 959억원(+2.6% YoY)으로 컨센서스에 충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4 파리 올림픽 (7/26~8/11) 전후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판촉 등의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관련 물량 이 3분기 실적에 기여한 것으로 파악된다. 최대 광고주의 마케팅 효율화 기조가 지속된 가 운데 닷컴 등 디지털 광고 물량과 BTL(Below the Line: 비매체 광고) 물량이 외형 성장을 견 인했을 것이다. 일부 지역에서 경기 영향으로 광고 시장 회복이 여전히 더뎠지만, 전사 비 계열 물량은 낮지만 소폭 성장은 시현했을 전망이다.
▶ 주주 환원 정책 강화에 거는 기대
한국거래소가 발표한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커뮤니케 이션 서비스 기업으로 분류되는 제일기획이 포함된 만큼 단기 수급 개선을 기대된다(표 5). ’23년 초 공시한 2개년(’23~’24년) 주주 환원 정책에 따라 배당성향 60% 수준을 유지 할 전망이다(표4). 상반기 실적과 작년 4분기에 해외 자회사 영업권 손상 등 큰 규모의 일 회성 영업외비용이 반영된 영향을 고려할 때 주당 배당금의 증액이 전망되며, 24년 예상 배 당수익률은 6.9%다. 내년 초 새로운 주주 환원 정책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자사주 활용 계획 등이 포함될 수 있다. 제일기획은 12%의 자사주를 보유하고 있다.
▶ BUY 의견 유지
주요 광고주의 보수적인 광고비 집행 기조와 더불어 업황 회복은 예상보다 더딘 상황이지만, 닷컴, 이커머스 등 디지털 사업을 지속 강화하고 해외 비계열 물량 확대 로 실적 개선을 이어갈 전망이다. 그간 쌓아온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광고비 증액이 나타나 는 업종 중심으로 신규 광고주를 개발하고, 기존 광고주에 대한 대행 커버리지 확대를 통해 시장 대비 견조한 성과를 이어가며 단단한 체력을 입증할 것이다. 목표주가 23,500원(12MF PER 12.5배)을 유지한다.
'돈벌어보자! > 종목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엠씨넥스 전장과 모바일의 콜라보 (11) | 2024.10.02 |
---|---|
스튜디오드래곤, 연말 넷플릭스 재계약 '주목' (9) | 2024.09.30 |
CJ프레시웨이, 연간 영업익 1000억 육박 저평가 (5) | 2024.09.26 |
라온시큐어, 4분기 신사업 매출 본격화 (2) | 2024.09.25 |
그린플러스, 253억 규모 호주 딸기 스마트팜 구축 계약 (1) | 2024.09.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