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제우스, 반도체·디스플레이·로봇까지 사업 다각화

by 바방 2023. 9. 27.
반응형

 

 

“제우스, 반도체·디스플레이·로봇까지 사업 다각화” -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co.kr)

 

“제우스, 반도체·디스플레이·로봇까지 사업 다각화” - 인사이트코리아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하나증권은 27일 제우스에 대해 내년 사상 최대 매출을 전망한다고 전했다.변운지 하나증권 연구원은 “제우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로봇 장비를 납품하는 업체

www.insightkorea.co.kr

 

 

 

 

 

제우스, 주가 강세…J.E.T. 도쿄거래소 이전 상장에 들썩 (thebigdata.co.kr)

 

제우스, 주가 강세…J.E.T. 도쿄거래소 이전 상장에 들썩

제우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강세를 보였다.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제우스 주가는 종가보다 1.49% 오른 4만800...

www.thebigdata.co.kr

 

 

 

 

 

글로벌 반도체 업황 개선...제우스 주가에 힘실린다 < 핫이슈 < 미분류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글로벌 반도체 업황 개선...제우스 주가에 힘실린다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제우스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8분 현재 5% 올라 3만 6750원에 거래되고 있다.주가는 5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상승랠리에 가속

www.pinpointnews.co.kr

 

 

반응형

 

 

 

 

 

 

 

반도체, 디스플레이, 로봇까지 사업 다각화

제우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로봇 장비를 납품하는 업체이다. 사업부는 크게 4개로 나눌 수 있다. [1] 반도체 :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되는 습식 세정장비를 국내외 반도체 업체에 납품한다. 고객사는 메모리업체와 비메모리 업체 모두 포함된다. 제우스는 싱글타입과 배 치타입 세정장비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제우스의 일본 자회사 J.E.T는 배치형을 주로 생산 한다. 배치타입 세정 장비는 TEL, Screen, J.E.T가 독점하고 있다. 국내 업체에는 싱글타입, 해외업체에는 배치타입을 주로 납품한다. [2] 디스플레이 : 제우스는 OLED와 LCD 생산 공 정에 사용되는 열처리 장비를 국내외 디스플레이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주요 장비는 HP/CP 장비이다. 섭씨 120도 이상의 고온 건조용 HP(Hot Plate)와 Glass 표면온도를 상온 까지 떨어트리는 냉각용 CP(Cool Plate)로 구성된다. [3] 로봇 : 제우스는 일본 로봇업체 Nidec Sankyo 로봇 총판권을 갖고 반송 로봇 장비를 수입판매 하고 있다. 9월 6일 제우스 는 290억 원 규모의 국내 디스플레이향으로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용 반송 로봇을 수주 받 았다. 2024년 디스플레이향으로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제우스가 집중하고 있는 시장은 산 업용 로봇시장이다. 제우스가 자체 개발한 산업용 로봇 제로(ZERO)는 공업용(화장품, 전 자, 2차전지) 중소형 로봇 시장을 중점으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객사에서 요구하 는 맞춤형 로봇, 자동화 설비 및 생산 라인 턴키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 다. 현재 로봇 장비 고객사는 11개 정도로 추정된다. [4] 플러그 밸브와 펌프 : 제우스는 2007년 사업 다각화를 위해 쓰리젯(3Z)을 인수했다. 제우스는 현재 쓰리젯 지분의 100% 를 소유하고 있다. 쓰리젯의 주력 제품은 산업용 플러그밸브로 석유 화학 가스플랜트, 건 설, 원자력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사용된다. 제우스 전체 매출의 4~5%를 차지한다.

 

2024년 사상 최대 매출 전망

제우스는 24년 매출 5,591억 원(YoY+35%), 영업이익 596억 원(YoY+1,427%)로 사상 최 대 매출 달성이 기대된다. [1] 반도체 세정 장비의 경우, 반도체 업체들과 HBM 공정에 들 어가는 세정장비를 공동개발 했다. 의미있는 매출은 24년부터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제우스 세정장비의 주요 고객사는 국내와 중국 업체다. 24년부터는 북미 고객사로부 터 신규 매출 발생도 기대된다. [2]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국내 업체의 OLED 투자와 중 국 업체들의 LCD 투자로 장비 발주가 기대된다. [3] 로봇의 경우 기존 국내 디스플레이 고객사향 추가 수주와 신규 고객사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

 

동종업종 대비 현저히 저평가, 재평가 필요

중국 싱글 웨이퍼 세정장비 업체 ACM리서치와 배치타입 세정장비 업체 Screen, 일본 산업 용 로봇 업체 화낙과 야스카와의 평균 P/E 18배에 20% 할인을 적용한 15배를 24F EPS 4,021에 적용했을 때 상승여력은 80% 이상으로 현저히 저평가 되어 있다고 판단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