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애니플러스, 자회사 확장+동남아 진출로 성장 기대

by 바방 2023. 12. 5.
반응형

 

 

애니플러스, 자회사 확장+동남아 진출로 성장 기대-신한 (inthenews.co.kr)

 

애니플러스, 자회사 확장+동남아 진출로 성장 기대-신한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5일 애니플러스에 대해 자회사 확장과 동남아 진출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애니플러스는 3분기

www.inthenews.co.kr

 

 

 

 

 

애니플러스, 3분기 매출 389억…연 1000억 매출 눈앞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애니플러스, 3분기 매출 389억…연 1000억 매출 눈앞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종합 콘텐츠 기업 애니플러스가 3분기 만에 누적 매출액 800억을 돌파했다

www.newsis.com

 

 

 

 

 

애니플러스, 주가 급등…M&A 과실 본격화 (thebigdata.co.kr)

 

애니플러스, 주가 급등…M&A 과실 본격화

애니플러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애니플러스 주가는 종가보다 3.65% 오른 369...

www.thebigdata.co.kr

 

 

 

반응형

 

 

 

 

 

 

 

 

 

 

올해도 흥행 성공한 AGF

12/2~3 킨택스에서 열린 AGF(애니메이션x게임 페스티벌)가 성황리 에 마쳤다. 애니메이션과 서브컬쳐 게임, 굿즈(혹은 작고 귀여운 캐릭 터 상품)을 수집하는 문화는 마이너한 장르에서 점차 더 많은 젊은이 들이 즐기는 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다. 관련해 애니플러스는 꾸준히 팔 로업 해볼만한 기업이다. 일본 애니메이션 80~90%를 국내 유통하고 서브컬쳐 기업 중 굿즈 제조, 콜라보 카페 등에 가장 적극적이다.

3Q23 Review: 순항중

3Q23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이하 YoY) 389억원(+157.4%), 75억 원(+57.9%)를 기록했다. 이익이 QoQ로 크게 올라온 이유는 자회사 위매드가 흑전한 영향이 크다(드라마 <가슴이 뛴다>가 6/26~8/15 방 영되며 제작 매출 인식). 이외 별도 컨텐츠와 로운컴퍼니의 매출액 성 장이 두드러졌고, 4월 인수한 애니맥스코리아가 연결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했다.

아직 보여줄 게 남아있다

2023년과 2024년 영업이익으로 각각 212억원(+118.7%), 283억원 (+34.2%)를 전망한다. 신한 추정치 기준 24F PER은 13배*로 가격 매 력이 크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추가적인 주가 상승 재료가 될 수 있 는 이벤트들이 분명 남아있다. ① 라프텔 지역 확장: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이 연내~연 초 동남아 6개국에 진출한다. 동남아 인구수와 지금까지 쌓아온 자산 (PMNA를 통해 확보한 IP 라이브러리와 현지 사업 노하우)를 고려하 면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다. 관련 성과를 기대해보자. ② 서브컬쳐의 대중화: 애니메이션과 굿즈 수집을 즐기는 문화가 대중 화되며 사업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 버추얼아이돌 PLAVE와의 협업, 서브컬쳐 게임 콜라보카페 진행(앙스타, 블루아카이브, 니케 등) 등이 대표적이다. 내년부터는 애니맥스코리아와의 합병 시너지도 기대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