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텍 주가 폭등...AI 챗봇 열풍 여전히 뜨겁다 < 핫이슈 < 미분류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시간외Y] 라온텍, 브리지텍 '상한가' (newsprime.co.kr)
브리지텍 주가 덩실덩실...AI 챗봇 열풍 계속되나 < 핫이슈 < 미분류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 콜센터 인프라 구축 업체
브리지텍은 1995년 설립, 2008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소프트웨어 업체로 콜센터 인프라를 구축하는 콜센터 사업이 주력. 금융업, 서비스업, 공공기관, 지자체, 기업 등의 해당 고객을 대 상으로 전화, 팩스, 이메일,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가상공간에서의 비대면 고객접점 채널 을 구축. 2022년 기준 매출 비중은 콜센터 71.7%, 통신 9.3%, 서비스 18.9%의 구성을 보임
▶ AI와 클라우드 콜센터 확대
콜센터는 기존 아날로그에서 IP 통신환경 기반으로, 현재는 AI 콜센터(AICC)로 전환 중. AICC는 음성인식, 음성합성, 문장분석 등 AI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 동사는 콜센터 구축 경험을 통한 STT 기반의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있고 이는 동사 AICC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음. 동사 AICC는 구축형과 클라우드형으로 지속 확산될 것으 로 예상. 동사는 KT와 클라우드 기반 AI 컨텍센터인 에이센 클라우드를 출시. 또한 2023년 2 월 공공 클라우드 보안인증을 획득하여 공공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공공기관을 대상 으로 서비스 제공 가능.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고객 유치에 나서고 향후 이를 통한 수익성 개 선 기대
▶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2023년 동사의 매출액 568억원(-3.6% YoY), 영업이익 40억원(+2.9% YoY)을 전망. 평년과 같이 하반기에 매출인식이 되는 수주가 많기 때문에 상저하고 실적이 예상. 125억원 규모의 신한은행 콜센터 인프라 구축은 연내 매출 반영이 대부분 이루어 질 듯. 이 외에도 공공기관, 은행 등 콜센터 구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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