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Liverpool

<공홈>오작 카박 인터뷰 "LFC는 어릴적 제 꿈 이었습니다."

by 바방 2021. 2. 7.
반응형

 

오 잔 카박은 이제 살케에서 리버풀로 20-21 시즌이 끝날 때까지 임대 이적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오 잔 카박은 Liverpoolfc.com과 합께 클럽의 감정과 야망에 대하여 이야기했습니다.

 

 

 


 

 

Q : 오 잔은 우선 리버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기분이 어떻습니까?

정말 고마워요. 너무 행복하고 흥분하는 느낌이 듭니다. 리버풀과 같은 훌륭한 클럽. 나는 나 자신을 보여주고 싶어요.  이 놀라운 클럽에서 여러 번의 승리와 우승을 기대하고 있어요

 

Q : 지난 며칠 동안 여러분을 위해 어떻게 일어왔습니까?

이적 기간 마지막 날이었기에 바빴어요. 기간이 굉장히 한정적이었는데 합의를 마쳤고 마침내 나는 여기 있어요. 나는 여기에 너무 행복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지금 여기에 있다는 겁니다.

 

Q :리버풀에 오기로 결심한 것은 무엇이지?

리버풀은 저의 어린 시절 팀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이 클럽에 와서 이 놀라운 경기장에서 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꿈이었습니다. 근데 이제 그 꿈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Q : 리버풀이 어렸을 때 클럽이었고 그럼 이 곳에 와있는 게 훨씬 더 흥분되겠네?

그래, 그것은 내 어린 시절부터 왔기 때문에 나를 위해 더 흥미 롭군요.

Q : 어렸을 때 리버풀을 보았던 기억은 무엇인가요?

저는 스티븐 제라드와 사미 하이피아처럼 전 리버풀 선수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전설적인 선수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005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봤습니다. 나는 이 게임을 보고 정말 많은 시간을 감동했다. 그들은 내 기억이다.

 

Q : 지난 몇 년 동안 리버풀을 지켜본 적이 있고, 리버풀이 어떻게 축구를 했다고 생각하십니까?

예, 물론입니다. 저는 항상 프리미어 리그와 리버풀을 봤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들은 정말 프리미어 리그와 챔피언스 리그를 재패했죠. 이 팀은 놀라운 팀이고, 어쩌면 세계 최고의 팀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오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Q : 우리의 지지자들에게, 당신은 어떻게 자신을 설명할 것인가?

나는 육체적으로 강하고 볼 플레이 센터 백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저는 공중볼도 좋아해요. 때때로 득점도 할 수 있죠.

그게 내가 생각하는 거다.

Q : 이 리버풀 팀에서 뛰는 데 자신의 자질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십니까?

예, 물론입니다. 우선, 리버풀은 공격적인 축구를 하고 높은 압박을 가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뒤쪽에 공간을 두고 있기 때문에 리버풀 센터백들은 발이 빨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게임을 운영하는데 빌드업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좋은 발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나는 리버풀에 아주 잘 맞는 것 같아요.

 

Q :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는 도전을 얼마나 기대하고 계십니까?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는 축구의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좋은 리그이자 하드 리그이며,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리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데스리가 경기를 많이 했고 분데스리가도 정말 좋은 축구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나에게 좋은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나는 그것을 위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Q : 또한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활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갈라타사라이에서 뛰어 보지 않았어요?

네 맞습니다. 나는 갈라타사라이에서 4~5번의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아본 것 같아요. 나는 챔스 노래와 분위기가 많이 그리워요. 그런데 그 노래와 분위기를 다시 느낄 수 있어서 기쁩니다.

 

Q : 오늘 리버풀에 도착, 현재 마음 가집은 어떻습니까? 당신은 가능한 한 빨리 팀 내 경쟁을 할 준비가 되어 있나요?

솔직히 말해서, 리버풀은 훌륭한 팀이며 훌륭한 선수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부상을 입었는지, 누가 센터백 포지션에서 뛰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지난 경기를 보았고 그들은 아주 좋은 경기를 했다. 우리 코치는 내가 언제 플레이할지, 언제 벤치에 앉을지 결정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고 기회가 올 때 나는 준비가 될 것입니다.

 

Q : 과거에 버질 반 디크는 가장 존경하는 선수라고 말했습니다. 버질 반 다이크를 존경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버질 반 디크는 현재 세계 최고의 센터백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3~4년 동안 그는 항상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었습니다. 그는 강하고, 훌륭하고, 너무 빠르며, 영리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를 우상으로 본다. 솔직히 말해서 가능한 한 빨리 그분을 만나고 싶습니다.

 

Q : 리버풀에 오고 있다는 것이 가까워지자  팬들은 반 다이크 셔트를 들고 있는 너의 사진을 공유했었다. 버질에게서 셔츠를 받는 것이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된 일인지 우리에게 설명해 줄 수 있는가?

저는 갈라타사라이에 외메르 바이람이라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는 네덜란드 출신의 버질 반 디크와 어린 시절 친구입니다. 그와 얘기하다가 반 다이크 애기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전 "그가 매우 훌륭하고 그를 정말 좋아해요"라고 말했더니 바이람이 이야기하더군요. "반 다이크? 어릴 적 내 친구였어" 저는 믿을 수 없었지만 다음날 바이람이 반 다이크의 유니폼을 갖고 오더라고요. 저는 기뻤고 그 유니폼을 집 벽에 걸어 두었죠

 

Q : 그리고 지금 그는 당신의 팀원입니다. 믿기 힘든 일이지 않나요?

열심히 일할 때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2~3년이 지났고 저는 이곳에 와서 팀원입니다.

 

Q : 위르겐 클롭 매니저와 함께 일하기를 얼마나 기대하고 계십니까?

나는 그와 함께 일하기를 고대하고 있다. 그는 세계 최고의 코치 중 하나입니다. 나는 내 전 코치 데이비드 바그너에서 그에 대해 많은 것을 들었다. 그는 나에게 그에 대해 많은 것들을 말했다. 나는 그와 함께 일하기를 고대하고 있으며 그에게서 무언가 배우기를 바랍니다.

 

Q : 데이비드 바그너는 위르겐에 대해 무엇을 말했는가?

그는 그들이 가장 친한 친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에 대해 많은 것을 말했습니다. 그는 그가 세계 최고의 코치 중 하나이며, 어쩌면 언젠가 나는 그와 함께 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올 방법을 나에게 보여 주었다. 이제 여기 있어요.

 

Q : SNS 팬들의 반응을 어땠나요?

저는 많은 댓글과 콥 분들을 봤습니다. 그들은 정말 행복한 것 같다라고요! 나는 그들이 나에게서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열심히 뛸 것이며 그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습니다.

 

Q : 처음으로 안필드를 방문하는 건데 얼마나 기대가 되나요?

저는 이 놀라운 경기장에서 좋은 분위기 앞에서 경기를 하기를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팬들 앞에서 플레이할 수 없지만 코로나가 끝난 후에 팬들이 부르는'You 'll Never Walk Alone'을 듣고 싶어요.  저는 너무 행복하고 나는 안필드에서 뛰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 리버풀에서 목표는 무엇입니까?

내 목표는 최고의 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나는 많은 것을 개선해야 합니다. 재능이 있지만 스스로 발전해 나가야 하고 경기도 뛰면서 익혀 나가야 합니다. 저는 이 팀에 최고의 선수, 최고의 재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든 훈련, 경기를 뛰며 스스로 발전하기를 원합니다.

 

Q : 리버풀이 올바른 장소라고 생각하십니까, 이러한 개선을 위한 올바른 클럽입니까? 

예, 물론입니다. 모든 훈련과 경기를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 할 것이기 때문에 많이 발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가해요. 그래서 나 자신을 향상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나는 훌륭한 클럽에서 더 나은 선수가 될 것입니다.

 

Q : 나는 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와 로베르토 피르미노와 같은 선수들을 상대한다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물론. 이 선수들은 세계 최고의 공격적인 선수들입니다. 모든 훈련에서 그들과 대결하고 모든 경기에서 그들과 함께 뛰게 되겠죠. 그래서 난 정말 내 몫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더 좋은 선수가 될 것입니다.

 

Q : 오늘 아침에 어떤 기분이 들었어?

어제는 잠을 잘 수 없었다. 머릿속에 오늘에 대해 생각하고 리버풀에 오고 있었기 때문에 밤새도록 깨어 있었어요. 오늘은 아주 잘 자게 될 것이다.

 

Q : 마침내 훈련장에 도착했는데 어떤 느낌이 들었는가?

안도감이 들었어요. 이곳에 오게 되어 정말 기뻤고, 마침내 '그래, 내가 여기 왔구나!'라고 말했습니다. 위르겐과 코치 스태프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그들은  친절하더라고요. 제가 말했듯이, 꿈이 실현됩니다.

 

Q : 많은 연락들이 왔을 것 같은데? 

친구, 가족, 그리고 팬들은 문자 메시지를 하고 전화를 했어요. 그들은 나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고 연락이 많이 와서 연락과 답장은 매우 느릴 거예요.

 

Q : 우리는 일찍 팬들에 대해 조금 이야기했고, 당신은 그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모든 것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인가요?

팬들에게는 저를 응원해주고 저를 믿길 바랍니다. 저는 제 모든 것을 바치고 뛸 것입니다. 이 놀라운 팬들 앞에서 가능한 한 빨리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출처 : Ozan Kabak interview | 'LFC was my childhood club - this is a dream' - Liverpool FC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