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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2분기 흑자 전환 전망에 상승

by 바방 2023.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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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토니모리, 2분기 흑자 전환 전망에 상승 | 연합뉴스 (yna.co.kr)

 

[특징주] 토니모리, 2분기 흑자 전환 전망에 상승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토니모리[214420] 주가가 23일 2분기 흑자 전환 전망에 상승하고 있다.

www.yna.co.kr

 

 

 

 

토니모리, 워터밤 프리즘 라운지 부스 참여 (nspna.com)

 

토니모리, 워터밤 프리즘 라운지 부스 참여

토니모리가 2023 썸머룩으로 여름을 점령한다. 토니모리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워터밤 서울 2023’ 프리즘 라운지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워터밤

www.nspna.com

 

 

 

 

토니모리, 2분기 영업익 흑자 전환 예상에 주가 '싱글벙글'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핀포인트뉴스 (pinpointnews.co.kr)

 

토니모리, 2분기 영업익 흑자 전환 예상에 주가 '싱글벙글'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최준규 기자] 토니모리 주가가 상승세를 탔다.이 회사는 증권가에서 2분기 흑자 전환 전망에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361억원, 영업이익은

www.pinpointnews.co.kr

 

 

 

 

증권가, 중견 화장품 취재 열기 뜨거워...진정성? 수익성? < 시황 < 증권 < 기사본문 - 뷰티경제 (thebk.co.kr)

 

증권가, 중견 화장품 취재 열기 뜨거워...진정성? 수익성? - 뷰티경제

증권가가 화장품 중견종목에 대한 자세가 달라졌다. 복수의 화장품 관계자들은 \"그동안 증권가는 아모레퍼시픽이나 LG생활건강 등만을 집중적으로 관심을 두었다. 하지만 올들어 증권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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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국내 사업 구조조정 + 자회사 효율화 단행

토니모리는 화장품 원브랜드샵 기업으로 2006년에 설립되었고, 우수한 품질/합리적인 가격 을 기본으로 트랜디하고 독특한 용기를 가진 브랜드로 이미지를 구축했다. 2010~14년 기간 ‘가맹점 증가/방한 중국인 매출 증가/수출 확대’ 등이 나타나며, 연평균 매출 성장률 30%를 상회, 2015년 7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다. 이후 대다수 원브랜드샵이 겪었던 국내 매출 하 락을 토니모리도 피할 수 없었으나, ‘수출지역 확대+ODM 사업 진출+이종사업(바이오/펫푸 드 등) M&A’ 등으로 외형 하락 방어에 주력했다. 다만 Covid-19의 역풍을 이겨내지 못했 고, 2020년 연결 영업손실 255억원(별도 영업손실 209억원)을 기록했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까지 ‘국내 사업 구조조정+자회사 효율화(매각/통폐합)’ 등을 진행했고, 2022년 연결 영업손 실 73억원, 별도 기준 흑자전환 달성했다.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은 1.3천억원이며, 부문별 매출 비중은 국내 화장품 매출 51%(오프라인 29%/온라인 16%/면세 6%), 수출 21%, 자 회사 28%(대다수 ODM)으로 구성되어 있다.

 

▶1Q23 Re: 관광 상권 매출 증가 + 수출 확대 + 자회사 회복

토니모리의 1분기 실적은 관광 상권 매출 증가 + 수출 확대 + 자회사 회복을 통한 턴어라 운드 했다. 연결 실적 매출 312억원(YoY+7%), 영업이익 5억원(흑전, 이익률 2%) 기록, 별 도 매출 245억원(YoY+19%), 영업이익 15억원(흑전, 이익률 6%) 달성했다. ‘내수 리오프닝 + 방한 관광객 증가’로 로드샵과 면세 매출이 전년동기비 각각 22%(매장당매출 41% 증 가), 81% 성장했으며, 수출은 유럽/미국/홍콩/러시아 등이 견인하며(각각 97%/25% /44%/24% 성장) 전년동기비 15% 성장했다. ‘고마진 수출 증가+내수 성장’으로 별도 영업 이익이 레벨업 했다. 추가적으로 핵심 자회사 메가코스(ODM)는 1분기 매출 6% 성장, 영업 손실이 절반으로 축소됐는데, 국내 인디브랜드와 유니레버 물량 등으로 가동률 확대 & 믹스 개선 등이 나타난 효과다.

 

▶2Q23 Pre: 전분기비 영업이익 5배 이상 증가

토니모리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361억원(YoY+5%, QoQ+16%), 영업이익 27억원(흑전, 이익률 7%) 달성할 전망이다. 1분기에 이어 관광 상권 트래픽 증가로 로드샵과 면세 매출 이 전년동기비 각각 23%, 121% 성장 예상되며, 수출은 인도네시아/인도/미국/홍콩/러시아 등 수출 호조로 전년동기비 18% 성장 전망한다(수출 마진 30% 수준). 1분기 8억원, 지난 해 연간으로 73억원의 적자였던 자회사는 2분기 3억원 내외 영업손실 예상된다. 이는 메가 코스(ODM)의 외형 성장(전분기비 15% 성장) 및 흑자전환에 기인한다. 한편 토니모리는 지 난 2월 이토추상사와 일본 내 드럭스토어/온라인(라쿠텐, 아마존) 입점을 위한 중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5월 말 초도 물량 반영, 7~8월부터 본격적으로 일본 오프라인 입점이 예 상된다. 2023년 토니모리는 방한 외국인 수요 증가 + 해외 매출 확대로 분기마다 단계별 이 익 상승 기대되며, ‘외형 확대+이익 체력 개선’을 통한 턴어라운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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