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보자!/종목뉴스

HLB, 암 진단 전문기업 파나진 인수…"진단기술 확보"

by 바방 2023. 6. 22.
반응형

HLB, 암 진단 전문기업 파나진 인수…"진단기술 확보" - 아시아경제 (asiae.co.kr)

 

HLB, 암 진단 전문기업 파나진 인수…"진단기술 확보"

HLB컨소시엄이 유전병 치료 소재개발 및 암 진단 전문기업 파나진을 인수하며 암 진단사업 강화에 나선다. 파나진은 HLB를 주축으로 HLB바이오스텝, HLB테라퓨틱...

www.asiae.co.kr

 

 

 

 

HLB, 파나진 인수…암 진단기술 확보 | 한국경제 (hankyung.com)

 

HLB, 파나진 인수…암 진단기술 확보

HLB, 파나진 인수…암 진단기술 확보, 남정민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파나진, 300억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edaily.co.kr)

 

파나진, 300억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파나진(046210)은 운영자금과 타법인증권취득 자금 등 3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주당 3383원에 신주 886만7867주가 발행된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에

www.edaily.co.kr

 

 

 

 

 

 

▶파나진은 HLB를 주축으로 HLB바이오스텝, HLB테라퓨틱스, HLB이노베이션, HLB인베스트먼트 등으로 구성된 HLB컨소시엄에 3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21일 공시했다.

이와 별도로 노마드4호 조합 등이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해 266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인수한다. HLB가 해당 CB에 대해 30%의 콜옵션 권리를 갖고 있는데, 향후 행사 완료 시 HLB그룹은 최대 22.94%에 이르는 파나진의 지분을 확보할 수 있다.

 

파나진은 바이오마커를 타깃으로 하는 분자진단 플랫폼을 보유한 기업이다. 지난해 유한양행과 파트너쉽을 구축해 폐암 치료제 '렉라자(레이저티닙)'에 대한 오리지널 동반진단 의료기기(파나뮤타이퍼 R EGFR)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마커는 생체 변화와 약물에 대한 반응 정도 등을 알려주는 핵심 지표다. 환자마다 유전적 상황이나 암의 변이상태가 다른 만큼, 환자마다 다르게 발현하는 바이오마커를 정밀하게 측정해 최적의 항암요법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게 HLB의 설명이다. 동반진단은 표적치료제의 대상 환자를 사전에 선별하는 검사로, 환자의 유전자나 단백질의 발현량, 유전자 돌연변이 여부 등을 미리 검사하는 것을 뜻한다.파나진은 특히 PNA(펩타이드 핵산) 기반 진단 및 신약 소재 사업 분야에서 독점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HLB의 설명이다. PNA는 유전자 염기서열을 인식해 결합하는 인공소재로, 유전병 환자의 유전자를 교정하는 데 쓰인다. 파나진은 PNA 기반 신약 연구용 소재와 진단키트를 전 세계 50개 국가에 공급하고 있다.

HLB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미충족 치료 수요가 높은 난치성 암종에 대한 동반진단은 물론 유전자질환, 감염질환 등 다양한 분야의 독자적 진단기기 개발 능력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항암제 개발에 이어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그룹 전반의 중장기 성장과 기업가치 개선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